대출 및 지원사업

인천시 소상공인 반값택배 지원사업 (실제 역사내 집화센터)

Bono__ 2024. 11. 8. 02:55
반응형


인천시에서 전국 최초로 진행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반값택배'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상공인들의 물류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일반 택배 비용의 절반 수준으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인천시에 등록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및 택배를 자주 이용하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이 해당됩니다.

지원금액

기존 택배비의 50% 정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1. 신청하기

인천시 소상공인 지원센터(1544-6213 / 월~금 09:00~18:00) 또는 QR코드를 통해 간편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링크  클릭시 바로 이동!

전화도 좋겠지만 온라인으로 등록 및 신청이 가장 간단하여 온라인 신청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링크에서 회원가입후 로그인 해주세요.
배송요청 접수 누르고 출고정보를 등록후 송장 규격 확인 및 프린터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난 후 포인트 충전후 배송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 송장 인쇄는 직접 진행이 필요 **
송장 인쇄용 프린터는 개별 구입 필요하며 100mm×200mm 사이즈의  송장 출력이 가능한 모델이면 이용 가능합니다.

2. 택배 보내기

택배를 보내기 위해 물품을 들고 직접 인천 지하철 1,2호선 역사내에 설치된 집화센터에 가서 입고하면 됩니다. 그러면 지하철을 이용해 서브집화센터로 이동 후 택배사로 전달되는 방식입니다.

[역사 내 반값지원 집화센터]

자세히 보면 택배를 접수할 수있는 키오스크와 보관함이 같이 마련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옆 안내 배너를 보면 안내드렸던 QR카드도 스캔이 가능하게 세워져있습니다.


결론

반값택배 서비스는 인천시가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배송비 부담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